본문 바로가기

건강

밤에 먹어도 괜찮은 음식 두번째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는 밤에 먹어도 괜찮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이어서 같은 내용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우유

 

따뜻한 유유는 숙면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은 워낙 유명해서 글에서 뺄까 했지만 그래도 그만큼 가장 뛰어난 야식이라 골라봤어요!

따뜻한 우유는 수백년 동안 가장 인기있는 불면증 치료제였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유에는 체내에서 세로토닌으로 전환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포함되어있는데요.

세로토닌이 기분을 조절하고 숙면에 도움을줘 보통 자기전에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따뜻한 상태로 마시는건 그냥 체온과 비슷하게 하는게 아무래도 숙면에 더 도움이 되기에 그러겠죠?

 

바나나

 

바나나는 숙면에 필수적인 두 가지 미네랄인 마그네슘과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있습니다.

마그네슘의 주요 작용중 하나인 근육이완 효과와 신경계 진정 효과가 잠을 푹 자는데 큰 도움을 줘요.

칼륨은 심장 박동이나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까 우유 파트에서 말한 트립토판도 함유되어있어 잠을 위한 과일인것같기도 하네요.

 

팝콘

 

자기전에 팝콘이라니 조금 의외인가요?

팝콘은 자기전에 먹어도 그리 나쁘지 않은 간식입니다.

이유는 섬유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인데 야식을 찾는 주 원인이 굶주림이고 그 굶주림 때문에 지나치게 높은 열량의 야식들을 먹으니 문제가 되죠.

팝콘은 부피 대비 칼로리가 낮은편이라 적정한 양만 섭취하시면 낮은 열량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자기전에 먹어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그래도 버터가 함유되거나 열량높은 시즈닝이 첨가되면 안돼요!

 

 

지금까지 밤에 먹어도 괜찮은 간식거리들을 알아봤습니다.

사실 중요한건 뭘 먹든 많이 먹지않고 적당히 허기만 달랠 정도로 먹어야한다는 거겠죠.

아무리 몸에 좋다한들 과유불급이니까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