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방콕에서 한달살기 [절약편]

반응형

방콕은 방문객들에게 문화, 음식 및 엔터테인먼트의 독특한 조합을 제공하는 활기차고 흥미로운 도시이다.

도시의 유서 깊은 사원을 둘러보고 싶든, 현지 요리를 맛보고 싶든, 번화한 대도시의 에너지를 만끽하고 싶든 상관없이 방콕에는 모두를 위한 모든게 있다.

그러나 장기간 여행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으므로 예산을 신중하게 계획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에는 방콕에서 한 달 동안 여행하는 데 드는 최소 비용을 알아보자.

 

숙소

 

여행에서 가장 큰 비용을 차지하는것 중 하나는 숙박이다. 

그러나 물가가 다소 저렴한 태국에선 다양한 옵션이 있다. 

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호스텔 등은 1박에 겨우 미화 5에서 15달러 수준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개인실로 이용한다 하더라도 20달러 수준이다

 

식비

 

음식은 방콕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의 주요 관심사이기도 하며 매우 저렴하다.

특히 길거리 음식이 다양하고 일반적으로 가장 저렴한 선택지이기도 하다

유명한 팟타이,볶음밥,국수 등의 요리를 1~2달러 정도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식당에서 식사를 하더라도 5달러 정도니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다

 

이동수단

 

방콕은 이동이 쉽지 않은 도시다. 악명높은 교통체증과 대중교통 시스템 부족에 의한 결과다.

Grab이라는 택시 호출 서비스가 있는데 체증이 심한 시간엔 비싸질 수 있다

BTS 스카이트레인이랑 MRT지하철은 편도 1달러 내외로 이용 할 수 있다

한달정도 장시간 머무를 예정이거나 목적지가 철도 근처에 있는 경우가 많다면 

무제한 승차가 가능한 월간패스를 구입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관광

 

방콕에는 사원, 공원, 시장 등 무료 및 저렴한 관광 명소가 많이 있다.

왓포(Wat Pho)와 왓 아룬(Wat Arun)과 같은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은 대부분 3달러에서 5달러 정도의 소액의 입장료를 부과한다.

박물관과 갤러리는 $2에서 $10까지의 입장료를 부과할 수도 있다.

 

기타 비용

여행을 하다 보면 늘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잡비를 위한 예산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세탁, 기념품, 유흥 등이 포함될 수 있는데.

$100에서 $200정도면 비상금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총 비용

위의 추정치에 따르면 방콕에서 한 달 동안 여행하는 데 드는 최소 비용은 약 $800정도 된다

이것은 호스텔이나 저렴한 호텔에 머물고, 주로 길거리 음식을 먹고, 대중 교통을 이용하고, 몇 개의 유료 명소를 방문한다고 가정한 경우고. 물론 실제 비용은 여행 스타일과 선호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결론적으로 방콕은 저예산 여행자에게 매우 좋은 여행지가 될 수 있다.

예산편성을 신중하게 한다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도시가 제공하는 모든것을 즐길 수 있을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