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항공/ 베트남의 국영 항공사
베트남 항공은 베트남의 국영 항공사 입니다.
아시아,유럽지역은 물론 오세아니아 전역의 목적지로 가는 다양한 국제선을 운앙하는데요.
물론 베트남 내의 국내선 노선 또한 운항 하고 있습니다.
항공기 및 목적지: 베트남 항공은 현재 Airbus A321s, A350s 및 Boeing 787-9 Dreamliners를 포함하여 89대의 항공기를 운용하고 있어요.
베트남항공은 베트남과 방콕, 서울, 도쿄, 싱가포르와 같은 아시아의 다른 주요 도시 간 노선을 위주로 17개국에 있는
60개가 넘어가는 노선을 운영중입니다.
최근 개발: 2020년 베트남 항공은 COVID-19 대유행이 항공 산업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14조 4천억 베트남동
[단위가 어마어마 하죠?]
달러로는 6억 달러가 넘는 수준의 순손실을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항공사는 오래된 구형 항공기를 퇴역시키고 공급업체와 계약을 재협상하는 등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 조치를 시행했고 파산위기에 놓이기도 했지만 서서히 회복중입니다.
또한 베트남 항공은 미국, 유럽 및 호주의 목적지로 향하는 새로운 노선들을 추가해 국제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승객 경험을 개선하기위해 생체인식과 같은 신기술에 투자하는 등 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입니다.
안전 및 보상
베트남 항공은 안전한 비행 기록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카이팀 글로벌 항공 얼라이언스의 회원 항공사입니다.
2019년에 항공사는 객실의 편안함, 기내 엔터테인먼트 및 고객 서비스와 같은 기준에 따라 항공사 등급의 선두 권위자인 스카이트랙스로부터 4성급 등급을 받기도 했는데요.
가격대를 생각하면 꽤나 다양한 옵션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항공사입니다.
베트남 항공은 코로나 대유행에 급변하는 항공산업에 적응하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들을 취하고 있는것으로 보이며, 국제적 인지도가 나날히 상승하고있습니다.
고객 서비스와 안전에 진심인 항공사이니 앞으로도 순항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