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 원인 예방 치료 영양제 콘드로이친 손상시 영구장애
관절은 미래의 본인에게 빌려쓴다는 말을 할 정도로 소중히 관리해야하는 조직입니다.
한번 손상되면 자연적으로 재생이 안되는 부위이기 때문인데요.
인공관절 수술을 한다 하더라도 비용도 비용이지만, 본래 달고 태어난 관절 조직에 비해
성능이 완전히 똑같진 않으니 아프기 전에 신경쓰는게 필수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절염을 일으키는 원인과 그 예방법, 도움이되는 영양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절염의 원인
관절이 다치게 되는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노화, 즉 많이 사용하면 닳아 없어져 뼈 사이 마찰이 발생하며 발생하는 염증이에요.
외에도 물리적인 외상으로 연골이 파열되거나, 연골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유전적으로 연골이 약한 경우 남들보다 쉽고 이른 나이에 관절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추가적으로 면역질환이나 스트레스 또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 예방법
원인에 대해 알았으니 원인요소들을 제거하거나 줄여가는게 예방법이겠죠?
과한 중량을 드는 무리한 운동을 하지말거나 줄이고, 들더라도 바른 자세를 통해 관절에 전해지는 부담이 최소한으로 가도록 해야합니다.
외상으로 다칠 경우도 많으니 야외 신체활동, 자전거 등의 레저 활동시 반드시 보호구를 착용하는 등의 주의가 필요해요.
가족중 관절질환을 호소하는 구성원이 있다면 유전일 가능성이 있으니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가며
관절의 상태를 면밀히 감시하는것도 좋은 예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관절 구성에 도움을 주는 보조식품을 섭취하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식약처에서 인증한 기능성 원료로는 보스웰리아, 강황, 콘드로이친, 글루코사민 등이 있습니다.
관절염 치료 관리
문제가 생긴 경우는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물리치료와 체중감량, 자세 교정등이 도움이 될 수 있고, 정도가 좀 심한 경우 주사치료를 병행해야해요.
하지만 언젠간 연골이 다 닳아버린 경우 인공관절 수술을 하는게 유일한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일부 병원등에서는 줄기세포 치료법등을 실행하기도 하지만, 말기에 이른 관절염을 완벽히 해결하기에
아직은 역부족이에요.
하지만 조기에 발견한 관절염에는 치료효과가 좋다고 하니
병이 악화되기 전 주기적인 검진으로 이른 치료가 중요합니다.